top of page

PINK, 원활한 파일 호스팅을 지원하는 맞춤형 도메인을 갖춘 전용 IPFS 게이트웨이 출시

Web 3.0기업인 코넥시의 브랜드인 PINK는 전용 게이트웨이 기능을 출시하여 사용자가 개인 도메인으로 매우 쉽게 IPFS 게이트웨이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PFS(InterPlanetary File System)는 인터넷에 연결된 사람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에서 무료로 파일을 제공할 수 있는 P2P 하이퍼미디어 프로토콜입니다. IPFS 데스크톱 앱을 사용하여 가정용 컴퓨터에서 파일을 호스팅할 수도 있지만, IPFS 고정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안정적인 방법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고정 서비스는 Amazon Web Services(AWS)의 S3 및 Backblaze의 B2 클라우드 드라이브와 같은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와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IPFS에 업로드된 파일이 분산 웹에서 영구적으로 유지되도록 보장합니다.


공용 IPFS 게이트웨이를 사용하면 분산 웹의 파일에 HTTP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개인이 사용자 지정 도메인이 있는 게이트웨이를 보유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선도적인 고정(pinning) 서비스인 PINK는 사용자가 사용자 지정 도메인으로 전용 IPFS 게이트웨이를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하여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월 최소 구독료가 5만원인 PINK의 스타터 계정은 하나의 게이트웨이를 생성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월 2만원에 게이트웨이를 추가로 생성할 수 있으며, 모든 게이트웨이에 사용자 지정 도메인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각 게이트웨이는 계정에서 고정하고 게이트웨이와 연결된 파일만 서비스하도록 제한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는 제한되지 않은 게이트웨이는 IPFS 분산 웹의 모든 파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koneksi.co.kr 도메인의 예를 사용하여 PINK에 제한된 게이트웨이를 설정했습니다. 이 게이트웨이는 계정에 업로드 및 고정된 파일만 제공합니다. PINK 계정에 고정된 koneksi 로고와 같은 이미지는 사용자 지정 도메인 koneksi.co.kr로 생성된 게이트웨이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도메인이 있는 IPFS 게이트웨이는 온라인, 특히 소셜 네트워크에서 파일을 공유하고 제공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IPFS의 파일은 공개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원하는 경우, 파일을 PINK에 고정하기 전에 암호화하거나 Backblaze B2와 같은 서비스의 비공개 버킷에 업로드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PINK의 전용 게이트웨이 기능은 사용자가 개인이 직접 파일을 호스팅하고 공유할 때 비교할 수 없는 편리함을 제공하며, 탈중앙화 Web 3.0 서비스 세계에서 사용자의 역량을 더욱 강화합니다.


bottom of page